마케팅경영학과 전공심화과정 (4년제 학사학위취득과정)
마케팅경영학과 전공심화과정에서는 학생 자신의 필요와 요구에 의해 경영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편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영관련 직무에서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게 합니다.
전문학사교육과정과 연계된 학사학위 교육과정을 통해 경영 교과목의 심화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자신의 직무와 연계시킨 학습은 기존의 4년제 교육과정과의 차별된 우리학과의 강점입니다.
실무중심의 전공실습과목
프로젝트 수업에 도입
산업체 재학생
산업체 재학생
매체별 기술지도, 현장중심의 실무교육, 전공지식 습득
실무중심의 전공실습과목
프로젝트 수업에 도입 현장실무 중심의 작업교육
산업체 실무책임자 교수진
산업체 재학생
프로젝트에 투입
교육과정 이수체계
교육과정 이수체계
마케팅 및 광고홍보분야 |
고객관리분야 |
총무 및 사무관리분야 |
공통역량 |
마케팅 전략 |
소비자행동분석실무 |
벤처기업관리 |
시사경영세미나 |
소셜미디어활용 |
조사분석실무 |
회계실무 |
조직행동론 |
촉진관리 |
경영소프트웨어 활용 |
프레젠테이션 실무 |
기업과 경제 |
상품기획실무 |
경영분석세미나 |
엔터테이먼트 경영 |
- |
인터넷마케팅 |
경영과학 |
재테크 실무 |
- |
상권분석 |
- |
사무관리 |
- |
졸업후 진로
취업
국내 대기업 일반 사무관리직, 영업관리직, 은행 및 금융기관, 정보관리 및 회계·경리직, 공기업 및 공공기관 행정관리직, 언론·홍보기관, 제조업 연구개발 및 생산·품질관리직, 소자본 창업, 기타 전문직, 교육기관 등
진학
일반대학원 및 경영대학원(한양대학교 ERICA 기업경영대학원 입학협약,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