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기업의사결정과회계

기업의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회계정보의 이용과정을 교수하여 조직에서 사용된 비용을 회계규정에 따라 처리, 검점, 집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상품기획실무

소매업의 발달과 함께 상품의 다양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상품의 매입과정에서 매출에 이르기까지의 상품 계획, 매입, 진열, 판매촉진 등과 관련한 실무 지식을 학습한다.

경영분석세미나

기업의 경영상태를 진단하기 위하여 재무제표 소비자평가 금융시장의 반응 등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경영관리와 전략적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재무제표분석, 투자분석, 마케팅정보분석 등 다양한 분석기법을 학습한다.

데이터분석실무

데이터로부터 의미 있는 패턴과 규칙을 발견하기 위하여 탐색과 분석을 하며 데이터 마이닝을 위한 데이터 준비과정, 분석을 위한 다양한 통계적 기법 및 인공지능 기법 등을 학습한다.

전략경영실무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융합적이고 창조적인 전략 경영능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다양한 사례를 수집 분석하여 실제적응력이 높은 분석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한다.

고급경영워크샵

모바일 업무 수행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업무가 가능해지면서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되는 현실에서 경영관리 업무뿐 아니라 부서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수행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기획및인포그래픽

경영 프로젝트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분석, 활용하는 교육을 포함하며, 업무수행을 위한 컨텐츠기획과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을 실시하여 경영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세무신고실무

기업의 세무관련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조세법의 기본지식을 학습하고 세무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 각종 회계처리 및 세무정보의 산출과정과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상권분석

유통기업의 입지의사결정과 제조기업의 유통채널관리의 효율화에 필수적인 상권분석 기법들을 학습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행동이론, 공간분석법, 지리정보시스템, 통계분석, 마케팅조사 등을 심화학습하여 상권확정, 수요예측, 상권내 소비자 분석기법들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