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서비스마케팅

고객분석 및 서비스리더십을 심화학습을 통해 고급화된 경영서비스리더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국제경영론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의 경영의사결정과 다양한 국제기업 환경 사이의 관계를 통해 우리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경제, 정치, 문화적 환경을 개괄하고, 국제경영에 필요한 경영이론, 제도 및 전략 등을 학습한다.

고급비즈니스영어

글로벌 업무환경에 맞추어 비즈니스 실무영어 활용능력을 개발한다. 특별히 Business meeting, Business presentations, Performing tasks efficiently, Expressing opinions effectively 등의 주제를 다룬다.

재무빅데이터분석

4차 산업혁명 출현에 따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의 확산으로 기업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재무데이터분석전문가로서 산업전반에 미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디지털홍보마케팅

디지털 채널, 플랫폼 및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제작 관리하고자 한다.

고급전략실무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한 환경에서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경영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 및 실무 역량을 배양하고자 한다.

기업의사결정과회계

기업의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회계정보의 이용과정을 교수하여 조직에서 사용된 비용을 회계규정에 따라 처리, 검점, 집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상품기획실무

소매업의 발달과 함께 상품의 다양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상품의 매입과정에서 매출에 이르기까지의 상품 계획, 매입, 진열, 판매촉진 등과 관련한 실무 지식을 학습한다.

경영분석세미나

기업의 경영상태를 진단하기 위하여 재무제표 소비자평가 금융시장의 반응 등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경영관리와 전략적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재무제표분석, 투자분석, 마케팅정보분석 등 다양한 분석기법을 학습한다.

데이터분석실무

데이터로부터 의미 있는 패턴과 규칙을 발견하기 위하여 탐색과 분석을 하며 데이터 마이닝을 위한 데이터 준비과정, 분석을 위한 다양한 통계적 기법 및 인공지능 기법 등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