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고객분석 및 서비스리더십을 심화학습을 통해 고급화된 경영서비스리더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국제경영론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의 경영의사결정과 다양한 국제기업 환경 사이의 관계를 통해 우리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경제, 정치, 문화적 환경을 개괄하고, 국제경영에 필요한 경영이론, 제도 및 전략 등을 학습한다.
고급비즈니스영어
글로벌 업무환경에 맞추어 비즈니스 실무영어 활용능력을 개발한다. 특별히 Business meeting, Business presentations, Performing tasks efficiently, Expressing opinions effectively 등의 주제를 다룬다.
재무빅데이터분석
4차 산업혁명 출현에 따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의 확산으로 기업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재무데이터분석전문가로서 산업전반에 미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디지털홍보마케팅
디지털 채널, 플랫폼 및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제작 관리하고자 한다.
고급전략실무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한 환경에서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경영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 및 실무 역량을 배양하고자 한다.
세무신고실무
기업의 세무관련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조세법의 기본지식을 학습하고 세무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 각종 회계처리 및 세무정보의 산출과정과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상권분석
유통기업의 입지의사결정과 제조기업의 유통채널관리의 효율화에 필수적인 상권분석 기법들을 학습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행동이론, 공간분석법, 지리정보시스템, 통계분석, 마케팅조사 등을 심화학습하여 상권확정, 수요예측, 상권내 소비자 분석기법들을 다룬다.
소비자행동분석실무
기업의 경영전략이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투입변수로서의 다양한 소비자행동의 특성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실제 전략에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소비자행동관련 사례분석과 대응 전략을 수립해본다.
경영소프트웨어활용
기업의 경영의사결정 과정에서 실무적으로 컴퓨터 기술을 응용할 수 있도록 초보적 지식에서 고급 활용능력을 습득한다. 컴퓨터 운영체계를 다루고, 응용S/W인 워드프로세서와 스프레드시트의 심도있는 활용기법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