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기업경영의 기본이론과 경영현상에 대한 분석적 시각을 소개한다. 조직이론,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경영정보관리 등 현대 기업의 경영기능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소개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개괄적 체계를 이해하고 전략적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회계원리
기업의 재무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회계정보의 이용능력을 배양한다.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회계정보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시키고,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의 수집, 분석, 활용과정과 관련된 기초개념 및 원리와 기장기법을 학습한다.
경영IT활용
경영환경에서 다루는 소프트웨어들의 사용법과 이를 활용한 경영문제의 해결을 목적으로 MS Office 등의 실무에서의 활용방법을 학습한다.
마케팅원론
마케팅개념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마케터로 마케팅문제의 파악 및 해결능력을 배양시키며,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믹스의 관리적 측면을 학습한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전반적인 대학생활을 소개하고 전공학과에 대한 순조로운 적응을 돕는다. 대학생활을 통해 목표로 하는 진로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갖게하여 스스로 동기부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순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운다.
소통과공감능력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재무관리
기업 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한 재무자원의 관리방법을 소개한다. 경영자금의 조달, 투자의사결정, 자산웅용, 재무분석, 금융시장 등에 대한 개념을 전달하고 관련된 분석기법을 학습한다.
경영전략
기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필요한 전략적 판단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 산업구조, M&A, 사업다각화, 내부회계자료를 이용한 재무분석, 전략적 원가분석, 비용우위와 가격설정, 경쟁전략 등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사항들을 학습한다.
생각정리와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성공적인 경영관리에 필수적인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다. 원활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조직을 관리하기 위한 개인의 생각을 정리하고, 조직내 팀워크, 화술, 프리젠테이션 기법들을 실무적으로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