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복리후생실무

관계 법령 및 경영전략에 따라 조직원들의 근로조건 개선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복리후생제도와 시설을 운영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급여지급실무

조직원의 정해진 기본급과 휴가와 근태실적을 반영하여 확정된 조직원의 임금을 정해진 날에 집행하고 연말 소득에 따라 납부한 세금을 소득세법에 따라 재계산하여 연간 세금정산을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업무협업관리

조직 구성원들이 업무상 발생되는 인장, 출장, 제증명 관련 요청사항을 적시에 지원하고 업무용 시설을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데이터관리

업무분석 및 보고서 작성을 위해 기업의 내외부에서 발생한 자료를 신학하게 계산하고 원하는 형태의 그래프 등의 의사결정에 도움되는 정보로 변환하는 관리능력을 배양한다.

경제학원론

기업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을 둘러싼 다양한 경제현상에 대한 이해와 기초적 분석이 가능하도록 생산, 소비, 투자, 화폐금융, 국민소득 등에 관한 경제적 논리를 학습한다.

마케팅

마케팅관리의 주요 개념 및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분석방법을 이해하고, 제품, 가격, 광고촉진, 유통 등 마케팅 전략요소의 관리에 대한 기본적 이론과 기법들을 학습한다.

경영학원론

기업경영의 기본이론과 경영현상에 대한 분석적 시각을 소개한다. 조직이론,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경영정보관리 등 현대 기업의 경영기능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소개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개괄적 체계를 이해하고 전략적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특성, 심리적 과정, 행동적 특성과 외부 영향요인 등을 학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이해하고, 기업 전략 수립의 주요 영향 요인으로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마케팅조사론

소비자들로 구성된 시장 환경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시장의 욕구를 파악하고 환경변화를 예측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수집, 조사기법, 분석기법 등에 관한 이론을 강의하고 실습을 통하여 실무를 체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