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경제학원론

기업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을 둘러싼 다양한 경제현상에 대한 이해와 기초적 분석이 가능하도록 생산, 소비, 투자, 화폐금융, 국민소득 등에 관한 경제적 논리를 학습한다.

고급문서기획실무

기업에서 사용하는 실무위주의 사내외 문서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다룬다. 또한 창의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영사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여 조직 내외에서의 효과적인 의사전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

마케팅관리의 주요 개념 및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분석방법을 이해하고, 제품, 가격, 광고촉진, 유통 등 마케팅 전략요소의 관리에 대한 기본적 이론과 기법들을 학습한다.

경영학원론

기업경영의 기본이론과 경영현상에 대한 분석적 시각을 소개한다. 조직이론,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경영정보관리 등 현대 기업의 경영기능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소개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개괄적 체계를 이해하고 전략적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회계원리

기업의 재무자원을 효육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회계정보의 이용능력을 배양한다.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회계정보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시키고,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의 수집, 분석, 활용과정과 관련된 원리와 기장기법을 학습한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전반적인 대학생활을 소개하고 전공학과에 대한 순조로운 적응을 돕는다. 대학생활을 통해 목표로 하는 진로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갖게하여 스스로 동기부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 기술, 데이터, 정보, 콘텐츠,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를 통해 관리, 통합, 분석, 평가, 해결, 소통하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소양을 익힌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에 의한 생각의 방식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역기능과 순기능,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식의 공유 등에 대하여 배운다.

유통관리

유통기업과 소비자사이의 유통경로에서 발생하는 유통현상들을 다룬다. 다양한 유통업태, 입지, 가격, 구색관리 등 유통믹스를 학습하여 제조업자, 도소매업자, 소비자 사이의 거래행태와 유통경로 및 상거래 환경과 관련한 분석능력을 증진한다.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특성, 심리적 과정, 행동적 특성과 외부 영향요인 등을 학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기업 전략 수립의 주요 영향 요인으로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