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세무신고실무

기업의 세무관련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조세법의 기본지식을 학습하고 세무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 각종 회계처리 및 세무정보의 산출과정과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상권분석

유통기업의 입지의사결정과 제조기업의 유통채널관리의 효율화에 필수적인 상권분석 기법들을 학습한다. 이를 위해 소비자행동이론, 공간분석법, 지리정보시스템, 통계분석, 마케팅조사 등을 심화학습하여 상권확정, 수요예측, 상권내 소비자 분석기법들을 다룬다.

소비자행동분석실무

기업의 경영전략이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투입변수로서의 다양한 소비자행동의 특성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실제 전략에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소비자행동관련 사례분석과 대응 전략을 수립해본다.

경영소프트웨어활용

기업의 경영의사결정 과정에서 실무적으로 컴퓨터 기술을 응용할 수 있도록 초보적 지식에서 고급 활용능력을 습득한다. 컴퓨터 운영체계를 다루고, 응용S/W인 워드프로세서와 스프레드시트의 심도있는 활용기법을 배운다.

고급문서기획실무

스마트워킹과 비즈니스 문서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효율적인 문서기획 및 작성기술에 대해 습득하고, 기어의 특성이나 상황마다 다르게 요구되는 비즈니스 문서를 기획하고 작성할 수 있다.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에 활용되는 정보기술을 원론 수준에서 다루는 과목으로 정보시스템의 유형 및 각종 정보 관련 기술에 관한 지식을 익히고 정보화시대의 경영실무자의 역량을 학습한다.

재무회계실무

기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필요한 회계정보의 산출 과정을 심화 학습한다. 각종 회계보고서들의 작성과정을 실습하며 전략적 경영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적 정보들의 산출과정을 실무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마케팅기획실무

기업의 목표와 경쟁우위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개발을 목적으로 마케팅 이론과 개념들을 통합적으로 사용하여 실제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전략을 기획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고급경영워크샵

모바일 업무 수행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업무가 가능해지면서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되는 현실에서 경영관리 업무뿐 아니라 부서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수행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기획및인포그래픽

경영 프로젝트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분석, 활용하는 교육을 포함하며, 업무수행을 위한 컨텐츠기획과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을 실시하여 경영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