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실용영어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 방법을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

중급ERP

기업의 중소 및 중견기업의 ERP 회계부분 관리자 및 실무책임자로 활동하고, 기업내 ERP 시스템 개발지원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번표입력/장부관리, 결산관리, 재무제표 작성, 자금/예산 관리, 고정자산관리, 부가세신고관리, 금융계좌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처리 기법을 학습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마케팅조사론

소비자들로 구성된 시장 환경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시장의 욕구를 파악하고 환경변화를 예측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수집, 조사기법, 분석기법 등에 관한 이론을 강의하고 실습을 통하여 실무를 체험한다.

경영통계

통계학의 기초개념으로 자료정리방법과 기술통계, 확률, 확률분포, 기댓값, 표본추출방법, 모집단분포, 표본분포, 가설검증과 모수의 추정, 신뢰구간추정 방법 등 경영의사결정에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기초전산회계

회계원리 과목의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기업의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를 위한 회계정보를 산출하는 회계시스템을 심화 학습한다. 회계의 순화과정에 대해 깊이 있게 학습하고 각종 회계보고서의 작성과정을 다룬다.

유통물류관리

유통물류비용 절감과 상품흐름의 최적화를 위하여 유통물류센터, 입출고,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기초비즈니스영어

회사의 일상업무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

그래픽디자인

웹디자인을 위한 기본 원칙을 이해하고 디지털 영상 기획, 디자인 기획 등 디지털 컨텐츠의 다양한 구현기술 등을 저작도구 실습을 통해 습득한다.

데이터개론

데이터사이언스의 개념에 대하여 소개하고 데이터의 수집, 처리, 분석, 응용과정 전반을 학습하고 이에 대한 응용방법과 사례등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