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고객분석실무

고객분석은 고객의 구매행위에 대해 시장 특성, 구매의사결정 형태, 구매의사결정에 참여자, 구매의사 결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 구매과정 등을 분석하여 학습한다.

이미지메이킹

빠르게 변화하고 첫인사에 모든게 판가름 나는 세상에서 자신만의 PR을 할 수 있는 이미지를 갖추기 위해 자신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남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 분별하여 나는 상대에게 이런 사람이고 싶다를 보이지 않는 언어 이미지로 어필 할 수 있도록 한다.

재무회계

기업의 재무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회계정보의 이용능력을 배양한다.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회계정보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시키고,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의 수집, 분석, 활용과정과 관련된 원리와 기장기법을 학습한다.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특성, 심리적 과정, 행동적 특성과 외부 영향요인 등을 학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기업 전략 수립의 주요 영향 요인으로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기초ERP

기업의 전사적자원관리(ERP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회계, 생산, 판매, 물류 등의 활동 중에서 회계업무를 중점적으로 학습한다. 중소 및 중견기업의 ERP 회계부분 운영요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정보시스템 관리능력을 배양한다.

유통물류관리

유통물류비용 절감과 상품흐름의 최적화를 위하여 유통물류센터, 입출고,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경영학세미나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로 떠오른 전자상거래에 관련된 주요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전달한다. 이를 위해 전자상거래 기술,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전자상거래 창업, 인터넷 마케팅, 전자상거래 관련 제도, CRM, 전자상거래의 최신 추세 등을 학습한다.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 관리를 효율화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법들을 소개한다. 기업의 인사, 조직, 노무 등의 업무와 관련하여 채용, 고과, 직무분석, 동기유발, 조직문화 등의 주제를 학습한다.

서비스경영

서비스를 경영학의 관점에서 접근하여 서비스의개념, 고객서비스의 기본원리, 그리고 서비스운영관리의 핵심적 내용과 흐름을 소개하고 학습자로 하여금 경쟁력 있는 서비스 창출 및 운영, 서비스 품질관리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