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시각화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시각화하는 훈련을 위해 R을 통하여 대용량의 데이터 또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스토리텔링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퇴직업무관리
퇴직사유가 있는 퇴직예정자를 확인하여 퇴직유형에 적합한 퇴직절차를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사무자동화관리
사무행정처리에 수반되는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무문서작성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회의운영지원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사전준비, 운영보조, 회의후 정리 등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생활속융합지식
사회 초년생들의 직장생활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 기술,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교과목으로 신입사원으로서의 근로계약과 근로조건 등에 대한 관련 제도, 생활 속의 세금, 비즈니스 기본상식, 생활 속의 재테크 및 창업과 기업가 정신 등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트렌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영상 미디어의 이해 등을 통해 앞서 나가는 직장인이 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광고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광고의 이론과 전력에 대해 학습하고 이외에 인적판매, PR, 판매촉진 등의 촉진수단을 비롯 포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에 대한 이론 및 실제 전략에 대한 다양한 사례연구와 전략적 계획수립 등을 학습한다.
경영학원론
기업경영의 기본이론과 경영현상에 대한 분석적 시각을 소개한다. 조직이론,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경영정보관리 등 현대 기업의 경영기능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소개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개괄적 체계를 이해하고 전략적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회계원리
기업의 재무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회계정보의 이용능력을 배양한다.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회계정보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시키고,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의 수집, 분석, 활용과정과 관련된 기초개념 및 원리와 기장기법을 학습한다.
경영IT활용
경영환경에서 다루는 소프트웨어들의 사용법과 이를 활용한 경영문제의 해결을 목적으로 MS Office 등의 실무에서의 활용방법을 학습한다.
마케팅원론
마케팅개념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마케터로 마케팅문제의 파악 및 해결능력을 배양시키며,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믹스의 관리적 측면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