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사무자동화관리

사무행정처리에 수반되는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무문서작성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회의운영지원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사전준비, 운영보조, 회의후 정리 등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경영학원론

기업경영의 기본이론과 경영현상에 대한 분석적 시각을 소개한다. 조직이론,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경영정보관리 등 현대 기업의 경영기능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소개하여,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개괄적 체계를 이해하고 전략적 경영을 위한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한다.

회계원리

기업의 재무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회계정보의 이용능력을 배양한다.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회계정보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시키고,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의 수집, 분석, 활용과정과 관련된 기초개념 및 원리와 기장기법을 학습한다.

경영IT활용

경영환경에서 다루는 소프트웨어들의 사용법과 이를 활용한 경영문제의 해결을 목적으로 MS Office 등의 실무에서의 활용방법을 학습한다.

마케팅원론

마케팅개념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마케터로 마케팅문제의 파악 및 해결능력을 배양시키며,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믹스의 관리적 측면을 학습한다.

자산관리와재테크

경영자금의 조달, 투자의사결정, 자산운용, 재무분석, 금융시장등에 대한 개념을 학습한다. 또한 금융상품, 부동산, 세무와 관련한 내용을 통해 개인 및 기업의 가치를 증진할 수 있는 자산관리기법 등을 학습한다.

SPREADSHEET활용실무

Excel 등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기초계산, 수식작성, 보고서작성, 데이터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학습하며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회계 분야의 각종 데이터의 생성과 가공 등 경영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료처리과정을 익힌다.

ESG경영관리

ESG경영은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면서 비재무적인 요소에 대해 평가하여 기업이 성장하게 하는 경영기법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학습을 통해 친환경적, 사회적, 적절한 지배구조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기업의 사례등을 학습한다.

경영진로탐색

대학생활 적을 위해 전반적인 대학생활을 소개하고 전공학과에 대한 순조로운 적응을 돕는다. 대학생활 이후 목표로 하는 진로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갖게하여 스스로 동기부여할수 있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