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인사조직관리

총무, 자산, 문서, 사무, 채용, 복무, 퇴직, 임금 등을 통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와 조직문화, 노무관리 등 기업 전반의 관리능력을 배양한다.

차량운영관리

조직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차량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차량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유지 관리 및 처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비품관리실무

조직원들의 원활한 업무를 지원하기 위하여 집기, 소모품 등 업무에 필요한 비품의 구매, 유지 및 처분과 관련된 사항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경영학세미나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로 떠오른 전자상거래에 관련된 주요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전달한다. 이를 위해 전자상거래 기술,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전자상거래 창업, 인터넷 마케팅, 전자상거래 관련제도, CRM, 전자상거래의 최신 추세 등을 학습한다.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 관리를 효율화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법들을 소개한다. 기업의 인사, 조직, 노무 등의 업무와 관련하여 채용, 고과, 직무분석, 동기유발, 조직문화 등의 주제를 학습한다.

마케팅전략

기업의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하여 마케팅 전략적 컨셉을 설정하고 이에 부합된 제품개발, 가격설정, 유통 및 촉진전략 등의 마케팅 믹스전략을 통합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다.

캡스톤디자인

산업체에서 발생하고 제시하는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또 한 팀웍과 세미나를 통해 최적의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한 체계적인 무제해결방법의 원리 및 이론을 학습한다.

데이터분석기획

기초적인 통계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다변량 분석 및 시계열 분석 기법을 R이나 Python을 활용하여 익히게 되며, 실제 현업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해 봄으로써 이러한 기법들을 학습한다.

데이터시각화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시각화하는 훈련을 위해 R을 통하여 대용량의 데이터 또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스토리텔링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퇴직업무관리

퇴직사유가 있는 퇴직예정자를 확인하여 퇴직유형에 적합한 퇴직절차를 수행하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