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경영실무전문가 양성

교과목안내

광고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광고의 이론과 전력에 대해 학습하고 이외에 인적판매, PR, 판매촉진 등의 촉진수단을 비롯 포괄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에 대한 이론 및 실제 전략에 대한 다양한 사례연구와 전략적 계획수립 등을 학습한다.

창업실무

벤처기업 및 일반 중소기업의 창업과정을 학습한다. 창업 의사결정을 위한 원가 및 수익성 파악, 수요예측 등 사업 타당성 분석 및 창업절차, 창업초기의 경영관리와 관련된 내용을 학습한다.

세무신고실무

기업의 세무관련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조세법의 기본지식을 학습하고 세무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 각종 회계처리 및 세무정보의 산출과정과 신고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진로설계와취창업

졸업학년으로써 자신의 올바른 진로 설계를 통하여 미래에 대한 확신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준비 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SNS마케팅

미디어와 소비자의 변화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오면 새로운 시대 소셜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소셜미디어의 기획에서 효과측정에 이르기까지 플랫폼으로써의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학습한다.

중급비즈니스영어

업무상 외국인과 영어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히고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학습한다.

데이터분석

최근 인공지능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R이나 Python 등의 문법을 학습하여 여러 종류의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하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생각정리와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성공적인 경영관리에 필수적인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다. 원활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조직을 관리하기 위한 개인의 생각을 정리하고, 조직내 팀워크, 화술, 프리젠테이션 기법들을 실무적으로 학습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경제학원론

기업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을 둘러싼 다양한 경제현상에 대한 이해와 기초적 분석이 가능하도록 생산, 소비, 투자, 화폐금융, 국민소득 등에 관한 경제적 논리를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