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회계
기업의 재무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회계정보의 이용능력을 배양한다. 기업 활동에 수반되는 회계정보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시키고,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의 수집, 분석, 활용과정과 관련된 원리와 기장기법을 학습한다.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특성, 심리적 과정, 행동적 특성과 외부 영향요인 등을 학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기업 전략 수립의 주요 영향 요인으로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기초ERP
기업의 전사적자원관리(ERP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회계, 생산, 판매, 물류 등의 활동 중에서 회계업무를 중점적으로 학습한다. 중소 및 중견기업의 ERP 회계부분 운영요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정보시스템 관리능력을 배양한다.
유통물류관리
유통물류비용 절감과 상품흐름의 최적화를 위하여 유통물류센터, 입출고,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경영학세미나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로 떠오른 전자상거래에 관련된 주요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전달한다. 이를 위해 전자상거래 기술,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전자상거래 창업, 인터넷 마케팅, 전자상거래 관련 제도, CRM, 전자상거래의 최신 추세 등을 학습한다.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 관리를 효율화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법들을 소개한다. 기업의 인사, 조직, 노무 등의 업무와 관련하여 채용, 고과, 직무분석, 동기유발, 조직문화 등의 주제를 학습한다.
서비스경영
서비스를 경영학의 관점에서 접근하여 서비스의개념, 고객서비스의 기본원리, 그리고 서비스운영관리의 핵심적 내용과 흐름을 소개하고 학습자로 하여금 경쟁력 있는 서비스 창출 및 운영, 서비스 품질관리 능력을 배양한다.
리더십
벤처기업, 중견기업, 비영리조직, 병원, 공공기관 등 다양한 조직의 최고경영자들의 경영철학 및 경영의 노하우 등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강좌이다. 최고 경영자들의 창업 성공 및 실패 사례들을 통해 기업과 시장, 철학과 전략 등 실제 경영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더불어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주는데 목표가 있다.
마케팅전략
기업의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하여 마케팅 전략적 컨셉을 설정하고 이에 부합된 제품개발, 가격설정, 유통 및 촉진 전략 등의 마케팅 믹스전략을 통합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한다.
캡스톤디자인
실제 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경영학적 이론과 다양한 자료의 수집을 통하여 보고서의 형식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학습한다.